정진호목사러브레터


생각해 보면 감사하지 않을 게 없습니다

  • 관리자
  • 23.11.11
  • 71

추수감사주일을 준비하면서 감사설교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감사설교를 하다 보니 성경적 감사의 핵심메시지가 있습니다. 감사는 명령이라는 것입니다.

 

사람은 본능적으로 감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여호와께 감사하라, 범사에 감사하라고 명령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 명령에 순종하는 신앙생활을 할 때 진정한 변화가 있고 복을 받습니다.

 

감사는 감사한 일이 있고 나서 감사하는 것이 아니라 선제감사가 핵심입니다. 선제감사는 모든 성경의 인물들이 실천한 감사의 모습입니다. 우리도 추수감사주일을 준비하면서 계속해서 선제감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어떻게 내가 감사한 것에 대해서 역사하시는지는 각자 경험하기를 바랍니다.

 

저는 공예배 인도를 하면서 2024년 목회계획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집중하기가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한주는 목회계획 세우는 일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함께 하나님께서 주시는 마음으로 성령께서 이끄시는 방향으로 목회계획이 세워지도록 시간마다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만히 생각해 보면 감사하지 않을게 단 한 가지도 없습니다. 모든 것이 감사할 일뿐입니다. 이것은 모든 것이 형통하고 잘되어서 그렇다는 것이 아닙니다. 감사하기 위해서는 내가 받은 하나님 은혜를 깊이 생각해야 합니다.

 

감사의 삶을 살아야겠구나라고 결단하면서 작은 일에서부터 계속 감사하다 보니까 얼마나 은혜가 되는지 모릅니다. 최근에 감사 제목 100가지를 썼습니다. 그런데 다시 한번 러브레터에 제 평생 베스트 감사 10가지를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 나의 감사 베스트 10

 

1. 나 같은 죄인 구원해주신 것 감사드립니다

 

2. 내 평생 아내를 만나고 결혼하고 두 아들과 딸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3. 나같이 못난 인간 목사로 불러주시고 21살부터 지금까지 목회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4. 제자훈련에 눈이 열려 예수님의 전부이신 제자훈련중심의 목회를 한결같이 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5. 그동안 써 놓은 글과 새벽마다 쓴 글들을 모아서 여섯 권의 책을 지난 2년간 출판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6. 나같이 부족한 사람이 좋은 성도님들께서 많이 계신 청주서원교회에서 목회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7. 나같이 한없이 부족한 사람이 목회자나 선교사님들을 대상으로 목회와 제자훈련 세미나를 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8. 지금까지 목회하면서 그리고 인생 살면서 좋은 성도님들을 만나고, 좋은 벗들을 만나 지금까지 한결같이 교제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9. 너무나도 부족한 저를 초대해주셔서 집회하게 하시고 세미나 하게 하심은 감히 상상도 못 할 은혜로 감사드립니다.

 

10. 58세의 나이에도 매일 가슴이 뛰는 꿈이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앞으로 하고 싶고, 가보고 싶고, 배우고 싶고,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음을 너무나도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성도님들 늘 사랑합니다.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을 위해 매일 새벽마다 기도하고 있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한주도 감사가 넘치셔서 하나님의 깊은 은혜와 축복을 경험하시기를 기도합니다

 

2023/11/12 감사할 것밖에 없는 정진호 목사 드림

게시판 목록
제가 다음 주부터 안식월을 다녀오겠습니다 함께 기도해주십시오
오늘 우리 교회 새로 오신 분들을 사랑하며 환영합니다
가을 심령부흥회 다섯 번의 집회를 사모함으로 은혜받읍시다
생각해 보면 감사하지 않을 게 없습니다
감사하면 기적이 일어난다
말의 파워(Power)
다시 깊이 생각해 보는 교회와 목사와 우리들의 언어생활
아! 이래서 큐티를 하라고 말씀하셨구나!
가을 효도 관광이 많이 기대됩니다
절제의 미
작은 일에서부터 감사를 표현하는 운동을 합시다
자 족
9월부터 성령 목회를 합니다
9월에는 목회의 전 분야를 들여다보고 다지는시간으로 삼고자 합니다
예수님께 집중하는 신앙생활
우리 서원교회는 깊이와 저력이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
Scroll